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엘프 드래곤 소환사 직업 추천 및 꿀팁 !

이번에 안내드릴 게임은 엘프 드래곤 소환사 라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약 한달간 게임을 진행하면서 투력랭커는 어렵겠지만, 무과금도 레벨 랭커가 될 수 있는 게임이라고 이야기 드릴 수 있겠습니다. 제가 지금 완전 무과금이라고는 말할 수 없겠지만, 약 8천원을 사용하고 한 서버 레벨 랭킹이 7위에서 15위 사이에서 돌고 있다면 믿기 힘드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많은 게임들이 무과금은 저 밑에서 놀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었으니까요. 

 

 

서두가 길었습니다.

엘프 드래곤 소환사의 종족은 휴먼/엘프/블러드/드래곤 엘프/총 4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쉽게 휴먼은 탱커, 엘프는 법사, 블러드는 다크엘프(?), 드레곤 엘프는 타 게임의 궁수나 격수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휴먼은 앞 서 언급했듯이 탱커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휴먼이라는종족에서 워리어와 팔라딘으로 구분되어 워리어는 딜탱커, 팔라딘은 탱커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킬적인 측면에서는 차이가 있으나 실상 두 직업 모두 이 게임이 힐러가 뒷바침되는 파티게임이기 떄문에 그냥 표면적으로 탱커라 보시는 것이 맞는 것이 맞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처음에 힐러를 키우고 두번째로 휴먼종족 팔라딘을 키우고 있지만, 일일 퀘스트 및 BOSS 도전 등 특정 퀘스트 진행 시에도 솔플이 가장 우수한 종족이며, 이벤트 이후 '닥사' 공간이라고 볼 수 있는 마법황야에서도 광역딜로 빠른 경험치 습득이 가능한 종족입니다.

 

다만, 엘프, 드래곤소환사라는 게임에서는 플레이 시 탱커가 주는 타격감은 상대적으로 낮은 축에 속하며, 개인적으로는 타격감을 사냥의 타격감을 느끼고 싶으신 유저분들께는 블러드를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직업은 블러드입니다. 오랜시간 해당 블러드라는 종족을 키우지는 않았지만, 1환 80렙 정도까지 키워봤던 것을 가만하면, 해당 종족이 이 게임에서 가장 스킬도 화려하고 타격감도 있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 유저분들로부터도 거너와 함께 가장 많이 사랑을 받는 종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러드-슬레이어를 이 게임에서 가장 효율도 좋고, 스킬도 화려한 캐릭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퀘스트 솔플 능력도 우수하며 스킬도 화려하다 보니 과금하시는 분들이 많이 하시는 부분도 있습니다.

 

세번째 직업은 드레곤 엘프(거너)입니다. 생각 외로 이 게임에 여성 유저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30~40대 후반 정도의 유저분들이 많은 게임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 거너라는 직업에 여성 유저분들이 유독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거리 딜이다 보니 키우기도 쉽게 데미지도 높고, 특히 귀여운 캐릭터가 여성 유저분들의 마음을 사로 잡지 않나 싶습니다. 원딜로 활약하다 특성 전환을 통해 파티 사냥 시 보조힐러와 같은 게임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캐릭이고 광역딜로 닥사에서도 효율이 우수하다고 볼 수 있는 캐릭입니다.

 

네번째 직업은 엘프, 그냥 힐러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메지션을 선택하더라도 특성변경을 통해 힐러로써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으니 그냥 힐러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 고난이도 퀘에서 꼭 필요한 종족 중 하나입니다. 이 게임은 물약의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힐러가 없으면 고난이도 퀘는 어렵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길드 파티에서 일정 시간 마다 출몰하는 BOSS 사냥에서 꼭 필요한 캐릭으로 타 게임보다 메지션,힐러의 유저분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다만, 무과금이실 경우 '마법황야'라는 닥사의 공간에서도 타 캐릭대비 효율이 나오지 않아, 렙업이 조금 늦다는 단점이 있는 캐릭입니다. 개인적으로는 4가지 캐릭을 모두 1환 80정도까지 키워봤지만, 무과금러의 기준으로는 거너를 추천드리며, 소과금 이상의 분들이라면 블러드, 거너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해당 게임은 24시간 켜놀 필요가 없습니다. 1환 66부터는 길드 계승이라는 컨텐츠가 있는데 해당 컨텐츠는 서버 최고렙의 -10 레벨까지는 고경험치를 3~4회를 주어 과금러와 무과금러의 레벨차이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매일 길드 계승만 진행하셔도 어느정도의 렙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